1.Object 형
Object형은 모든 자료형의 상위, 부모에 위치한 자료형이다.
모든 자료형을 받을 수 있다.
안에 무엇이 들어갈지 모를때 Object로 선언하여 먼저 값을 받고 instance of로 값을 확인하여 사용한다.
package chap08.exam03.obj; public class Box { private Object value; // 이 안에 뭐가 들어갈지 모르기 때문에 object 선언 public Object getValue() { // 겟터 셋터 설정 return value; } public void setValue(Object value) { this.value = value; } }
package chap08.exam03.obj; public class 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송장 없는 택배박스 Box box = new Box(); box.setValue(1234); //캐스팅을 할 때는 instanceof를 활용해야 안전하다. int val = (int) box.getValue(); System.out.println(val); } }
'개념 및 코딩 > 06.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06-07.Generic 메소드, Generic 상속 (0) | 2018.09.03 |
---|---|
[JAVA]06-06.Generic (0) | 2018.09.03 |
[JAVA]06-04.String (0) | 2018.09.03 |
[JAVA]06-03.Throw 예외처리, 커스텀 예외처리 (0) | 2018.09.03 |
[JAVA]06-02.예외처리 instance of, try catch (0) | 2018.09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