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Switch Case

먼저 Switch Case문은 


Switch(구분 값){

case "값1" :

내용1

case "값2" :

내용2

case "값3" :

내용3

}


위와 같이 사용하며


구분 값을 설정하고 만약 그 값이 값1이라면 내용1을 실행


값2라면 내용2를 실행한다.


알맞은 값의 내용을 실행하는 구문이고 따로 구문을 해제하지 않으면 밑으로 쭉 실행되므로


내용 밑에 break;를 넣어 끝남을 명시해줘야 함


다음 예제는 if else문으로 만든 자판기를 Switch Case문으로 다시 만든 것입니다.

package chap02.ex05.switchStmt;

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Japangi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if~else -> switch
		System.out.print("음료를 선택 하세요.(펩시, 코카콜라, 맥스웰, 생수) : ");
		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		String item = scanner.nextLine();
//		if(item.equals("펩시")) {
//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펩시충입니까?");
//		}
//		if(item.equals("코카콜라")) {
//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코카충입니까?");
//		}
//		if(item.equals("맥스웰")) {
//			System.out.println("이것은 블루하와이 입니다.");
//		}
//		if(item.equals("생수")) {
//			System.out.println("미네랄이 풍부한 수돗물을 정수한 생수입니다.");
//		}
//		if(item.equals("펩시")) {
//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펩시충입니까?");
//		}
//		else if(item.equals("코카콜라")) {
//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코카충입니까?");
//		}
//		else if(item.equals("맥스웰")) {
//			System.out.println("이것은 블루하와이 입니다.");
//		}
//		else if(item.equals("생수")) {
//			System.out.println("미네랄이 풍부한 수돗물을 정수한 생수입니다.");
//		}
//		else {
//			System.out.println("항목에 해당하는 음료만 골라요;;");
//		}
		
		
		// JDK 1.6버전 부터 case에 문자열 사용 가능
		// Switch는 case의 조건을 메모리에 다 담아서 메모리를 조금 더 쓰고 속도가 if보다 조금 더 빠르다.
		switch(item) {
			case "펩시":
	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펩시충입니까?");
				break;
			case "코카콜라":
	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코카충입니까?");
				break;
			case "맥스웰":
				System.out.println("이것은 블루하와이 입니다.");
				break;
			case "생수":
				System.out.println("미네랄이 풍부한 수돗물을 정수한 생수입니다.");
				break;
			default:
				System.out.println("항목에 해당하는 음료만 골라요;;");
		}
		scanner.close();
	}

}


'개념 및 코딩 > 02.조건문, 반복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02-05.반복 제어 continue, break  (0) 2018.08.22
[JAVA]02-04.While, Do-While 문  (0) 2018.08.22
[JAVA]02-03.For 반복문  (0) 2018.08.22
[JAVA]02-01.if 조건문  (0) 2018.08.22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