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Switch Case
먼저 Switch Case문은
Switch(구분 값){
case "값1" :
내용1
case "값2" :
내용2
case "값3" :
내용3
}
위와 같이 사용하며
구분 값을 설정하고 만약 그 값이 값1이라면 내용1을 실행
값2라면 내용2를 실행한다.
알맞은 값의 내용을 실행하는 구문이고 따로 구문을 해제하지 않으면 밑으로 쭉 실행되므로
내용 밑에 break;를 넣어 끝남을 명시해줘야 함
다음 예제는 if else문으로 만든 자판기를 Switch Case문으로 다시 만든 것입니다.
package chap02.ex05.switchStmt; 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Japangi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if~else -> switch System.out.print("음료를 선택 하세요.(펩시, 코카콜라, 맥스웰, 생수) : "); 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 String item = scanner.nextLine(); // if(item.equals("펩시")) { // 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펩시충입니까?"); // } // if(item.equals("코카콜라")) { // 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코카충입니까?"); // } // if(item.equals("맥스웰")) { // System.out.println("이것은 블루하와이 입니다."); // } // if(item.equals("생수")) { // System.out.println("미네랄이 풍부한 수돗물을 정수한 생수입니다."); // } // if(item.equals("펩시")) { // 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펩시충입니까?"); // } // else if(item.equals("코카콜라")) { // 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코카충입니까?"); // } // else if(item.equals("맥스웰")) { // System.out.println("이것은 블루하와이 입니다."); // } // else if(item.equals("생수")) { // System.out.println("미네랄이 풍부한 수돗물을 정수한 생수입니다."); // } // else { // System.out.println("항목에 해당하는 음료만 골라요;;"); // } // JDK 1.6버전 부터 case에 문자열 사용 가능 // Switch는 case의 조건을 메모리에 다 담아서 메모리를 조금 더 쓰고 속도가 if보다 조금 더 빠르다. switch(item) { case "펩시": 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펩시충입니까?"); break; case "코카콜라": System.out.println("당신은 코카충입니까?"); break; case "맥스웰": System.out.println("이것은 블루하와이 입니다."); break; case "생수": System.out.println("미네랄이 풍부한 수돗물을 정수한 생수입니다."); break; default: System.out.println("항목에 해당하는 음료만 골라요;;"); } scanner.close(); } }
'개념 및 코딩 > 02.조건문, 반복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02-05.반복 제어 continue, break (0) | 2018.08.22 |
---|---|
[JAVA]02-04.While, Do-While 문 (0) | 2018.08.22 |
[JAVA]02-03.For 반복문 (0) | 2018.08.22 |
[JAVA]02-01.if 조건문 (0) | 2018.08.22 |